카테고리 없음

대한항공x네이버 페이

임뭄뭄 2021. 2. 26. 01:04

대한항공이 네이버측과 MOU 체결했다네요, 주가에 영향이 있을만한 뉴스라고 생각했고 데이터가 상당히 중요하다는걸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대한항공 기내에서 네이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항공권을 사고, 네이버 멤버십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혜택을 더 받을 수도 있게 된다.

네이버는 대한항공과 항공 서비스 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기업은 대한항공의 항공 서비스 기반과 노하우, 네이버의 인공지능(AI)기술과 클라우드 플랫폼 등 디지털 역량을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하기로 했다.

항공권 발권부터 체크인·탑승까지 이어지는 항공 서비스 흐름이 디지털 기술로 간편화할 전망이다.대한항공 기내에서는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하는 식의 협력 모델도 추진된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로 대한항공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에도 나선다. 네이버는 "스마트 주문, AI 번역기 파파고 등도 항공 서비스에 유기적으로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기술·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 서비스 분야에 한층 '스마트함'을 더하고, 동시에 네이버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 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문링크ㅡ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2/25/2021022500991.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네이버로 티켓 끊고, 기내에선 네이버 콘텐츠…대한항공과 맞손(종합)

앞으로 대한항공 기내에서 네이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항공권을 사고, 네이버 멤버십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혜택을 더..

biz.chosun.com

 

네이버는 역시 국내 1위 플랫폼으로써 면목을 보여주고있네요,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네이버의 오랫동안 쌓인 빅데이터 기술기반으로 대한항공에 편의성을 제공하고 (대부분 국민이 네이버는 사용중이기 떄문에 ) 홈페이지 로그인이나 여러가지 데이터 지원, 네이버 연동으로 대한항공 입장에서도 든든하겠네요.

역시 빅데이터를 가진 든~든한 플랫폼은 사업확장도 거침없구만..

그나저나 실시간 검색어 삭제로 인해 타 플랫폼에 어느정도 사용자 유출이 있진~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아니요 안그럴겁니다 ^^ 카카오랑 네이버는 대체불가거든요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쉽게말해 방대한 빅데이터를 기업들 혹은 개인들에게 적절하게 활용하여 지원해주는 

'데이터 마켓'입니다

분야도 여러가지 있고 흥미로운 부분들도 상당히 많더군요. 언젠가 제가 사업할 기회가 생기면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

 

 

 

 

 

 

 

 

 

대한항공 주식 가지고 계신분들 상당히 많겠죠.

이번 협약으로 얼마나 오르련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주식

전일대비 1~2퍼정도 상승했고 현재는 눌려있는 상태네요.

위로야무지게 꺾여있어서 매수하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네이버 주식

네이버 주식입니다.. 뭐 그렇네요

ㅎ-ㅎ;;